인터파크, 창립10돌 맞아 사이트 개편 '제2의 도약'

대한민국 최초의 인터넷쇼핑몰 인터파크(www.interpark.com)가 창립 10돌을 맞아 8개월여만의 준비 끝에 시스템, 사이트를 개편하고 18일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인터파크의 이번 사이트개편은 오픈마켓 부분을 전면 강화하는 한편, 사는 사람 과 파는 사람이 ‘즐거운 쇼핑(fun & Stylish shopping)’을 표방하고 진행됐다.

이에 따라 상품 접근성이 용이하도록 디자인 개편됐으며 신규코너 개설과 판매자 프로모션 강화 및 판매자 중심의 시스템 개편 등이 이뤄졌다.

새로워진 인터파크 사이트는 첫 페이지의 길이가 대폭 길어져 상품 정보를 한눈 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100% 구매자들의 평가에 기반한 랭킹 순위로 고객 참 여를 높이고 점진적으로 고객 참여형 UCC 기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오픈마켓 판 매자의 물품 판매효율을 높이기 위해 ‘살까말까 조르기’ 쿠폰, 미니샵 기획전 쿠 폰, 카테고리 쿠폰 등 다양한 이벤트, 할인 쿠폰을 적용토록 해 판매자가 등록한 물품에 대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칠 수 있도록 했다.

신설된 코너들로는 만원 이하의 상품코너인 ▲'싸니까! 믿으니까! 만원이니까! 만 원의 행복’, ▲ ‘살까 말까’, ▲ ‘도전! 최저가’, ▲ ‘파워공구’, ▲ ‘큐존’ 등의 5 색 야심코너가 대표적이며, ‘살까 말까’코너는 내가 본 상품을 구매한 다른 고객 은 어떤 유사상품을 선택했는지, 또 비슷한 연령대의 물품 위시리스트와 성별, 시간대별로 선호하는 상품을 볼 수 있어, 상품 선택의 고민을 덜 수 있다.

‘도전 최저가’는 마진 없이 가장 저렴한 상품을 판매하는 코너, ‘큐존’은 각 카테고리 별로 MD가 추천한 양질의 상품 코너이다.

이 밖에도 ‘무료배송코너’에는 그날의 무료배송상품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코너 안의 ‘플러스 코너’를 두어 무료배송에 무이자 할부까지 되는 상품, 무이자 할부 에 S머니 적립금이 높은 상품 등 혜택에 혜택을 더한 상품을 보여준다.

인터파크 쇼핑몰사업부문 정일헌 대표는 “이번 개편은 인터파크가 대한민국 전 자상거래의 명가라는 전통적인 이미지에서 나아가, 젊고 재미있는 쇼핑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한 시도이다”며 “이를 계기로 종합쇼핑몰 1위에 머물지 않고 오픈마켓을 포함한 전자상거래 전체에서 1위가 될 때까지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인터파크는 이번 개편을 기념하여 내달 1일까지 새로워진 인터파크 사이트 를 돌아보는 ‘인터파크 탐험원정대’이벤트를 열고 인터파크 개편 뉴스레터를 친 구나 지인에게 보내기만 하면 인터파크서 현금처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5만원의 S머니를 1000명에게 지급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