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온라인코리아가 25일 창립 1주년을 맞이해 여의도에서 임직원 기념식과 고객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펀드온라인코리아는 주요 고객들에게 지난 1년간의 성과와 향후 비전을 설명하고, 개선방안 등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차문현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펀드슈퍼마켓은 금융투자시장을 이끌 새로운 플랫폼으로 침체된 시장의 성장성을 복원하고 또 다른 금융 생태계를 창조할 것”이라며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로 펀드뿐만이 아닌 원스톱 자산관리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차 대표는 또한 “도입 예정인 독립투자자문업(IFA)과 결합해 공급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금융투자시장의 주도적인 변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며 “이러한 성과는 투자자들의 아낌없는 격려와 응원, 그리고 밤낮으로 노력한 임직원들의 노고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고객은 “편리함과 저렴한 비용을 고려해 펀드슈퍼마켓을 활용하고 있다. 내 자산 현황을 한눈에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더 정직한 금융기관이라는 생각이 든다”며 “오늘 기념식을 통해 펀드슈퍼마켓이 앞으로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이란 확신이 들었다”고 전했다.
한편, 펀드슈퍼마켓은 시장에 런칭한 지 약 5개월이 지난 현 시점 기준으로 자산 2350억원, 고객 2만3000여명을 유치했다. 특히 최근 소장펀드와 연금펀드의 경우 가입이 꾸준히 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