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다음 카페 모바일 웹을 모바일에 최적화된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를 적용해 대폭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첫 화면은 감성적인 이미지 위주의 화면 구성으로 보는 즐거움을 더하고 추천 콘텐츠를 전면 배치해 접근성을 강화했다.
개별 카페 이용도 편리해졌다. PC웹이나 모바일 앱에서와 비교해 유연하지 못했던 기능들을 보강했다. 모바일 환경과 특성에 맞춰 불필요한 메뉴 선택 과정을 최대한 덜어내고 간편 조작과 편집 기능을 적용, 게시판 이용 편의를 높였다. 게시물 목록을 하나씩 선택할 필요 없이 화면을 좌우로 쓸어 넘기는 스와이프 기능을 적용했다.
다음 김희준 카페기획팀장은 “비공개 카페에 가입한다거나 카페 내 콘텐츠를 검색하는 등 이용자에게는 필요하지만 지원되지 않았던 다양한 기능들을 꼼꼼히 살펴보고 이번 개편에 적용하게 됐다”며 “PC와 모바일 웹 또는 앱 어느 환경에서나 동일하게 다음 카페 이용자들이 최대한의 편의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