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클릭 유도 낚시성 게시물 제재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페이스북이 클릭을 유도하기 위해 낚시성 제목을 다는 게시물을 제재하기로 했다.

페이스북은 25일(현지시간) 뉴스피드에서 사용자들이 가장 관심있어 하는 흥미있는 주제를 찾도록 돕고 스팸성 게시물이 보여지지 않도록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더 많은 클릭을 유도하기 위해 본문 내용을 제대로 설명하지 않고 제목과 함께 링크를 걸어놓은 게시물을 ‘클릭 낚시’로 정의했다.

회사는 이런 글들을 찾아내기 위해 링크에 들어가서 글을 읽는 데 들인 시간이 매우 짧은 글들을 낚시성 게시물이라고 규정했다. 또 콘텐츠를 클릭하는 사람에 비해 답글을 달고 공유하는 사람이 적을 때도 낚시글일 확률이 높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찾아낸 게시물들의 노출빈도를 낮추겠다고 페이스북은 다짐했다.

또 페이스북은 게시물에 링크를 다는 포맷에 따라서 뉴스피드 노출 빈도도 달리하기로 했다. 정해진 링크 포맷을 따른 게시물은 노출 빈도를 높이고 상태 업데이트나 사진 캡션에 포함된 링크는 낮추기로 한 것이다.

회사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낚시글들로 인해 사람들이 진정으로 보기 원하는 글들을 찾기 어려운 상황을 변화시키겠다고 다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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