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은 작년 한 해 동안의 경제, 사회, 환경적 성과와 경영비전을 담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제일기획만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콘텐츠와 디자인이 큰 특징이다. 제일기획은 ‘세상을 움직이는 솔루션 컴퍼니’라는 기업 비전에 맞춰 이번 보고서의 콘셉트를 ‘세상을 움직이는 보고서’로 정했다. 제일기획의 아이디어로 고객의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뿐 아니라 아이디어를 통해 소비자의 인식과 태도를 변화시키고 나아가 사회를 변화시키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다. 또 독자들이 제일기획의 지속가능경영 현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문용어를 최대한 배제해 보고서를 작성했다.
디자인 면에서는 제일기획 브로슈어와 같은 판형을 적용해 제일기획만의 아이덴티티를 부여하고 기존의 보고서들과 차별성을 뒀다. 보고서 제작과정에서도 친환경(Eco-Friendly) 경영을 실천하고자 재단된 종이를 재활용한 아이디어 노트를 만들었다.
제일기획은 이번 보고서 발간을 통해 대내외 이해관계자들에게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지속가능경영에서도 업계를 선도하는 1등 기업으로서 위상을 확고히 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글로벌 기업들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 속에 제일기획의 지속가능경영 의지를 보여줌으로써 글로벌 기업의 프로젝트 수주 등 대내외 파트너십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했다.
제일기획 임대기 사장은 “첫 번째 지속가능보고서라는 점에서 글로벌 탑 마케팅 솔루션 컴퍼니로 나아가는 제일기획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의지와 성과를 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제일기획은 고객, 사회와 동행하는 힘찬 발걸음을 이어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일기획 ‘201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회사 공식 홈페이지(www.cheil.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