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브랜드 사칭 스미싱에 강경 대응

입력 2014-07-30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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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자사 브랜드를 사칭한 스미싱 유포자를 대상으로 법적으로 강경하게 대응해 스미싱 피해로부터 고객을 적극 보호하겠다고 30일 밝혔다.

KT는 KT를 사칭한 악성코드 유포로 △고객 혼돈으로 인한 피해 유발 △KT의 영업 방해 △브랜드 이미지 훼손 등 ‘olleh’ 표장과 ‘olleh.com’ 도메인에 대한 상표법 및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혐의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스미싱 유포자를 고소했다.

해당 스미싱 문자는 별다른 내용 없이 링크가 걸린 인터넷주소와 함께 ‘(olleh.com)’문구가 포함돼 있다. 현재 99% 이상의 유사 스미싱 문자를 차단했으며, 중대한 고객 피해사례가 접수된 것은 없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KT 마케팅부문 온라인운영담당 김민 상무는 “olleh표장을 무단으로 사용함으로써 고객의 혼돈을 야기하고 자사의 권리를 침해했다”며 “위법 행위의 철저한 조사로 피고소인을 엄중히 처벌해 브랜드 사칭 스미싱 고객 피해 방지를 위한 좋은 판례를 남겨 줄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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