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배 외치던 ‘별’ 혜택 서비스 줄여…소비자 피해 불가피
KT가 자사 제휴포인트 ‘별’ 혜택을 대폭 줄였다. 얼마전까지 TV 광고를 통해 두배 혜택을 준다며 대대적인 홍보를 펼친바 있어 소비자들의 혼란이 예상된다.
17일 통신 업계에 따르면 KT는 이른바 ‘별이 두 배’ 광고가 끝난 직후 잇따라 별 포인트 혜택을 축소하고 있다.
KT는 최근 동영상 콘텐츠 ‘올레TV모바일’과 음악 콘텐츠 ‘지니’의 이용료를 별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한 ‘올레TV모바일팩’·‘지니팩’서비스를 8월부터 중지키로 했다. 별 포인트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던 고객들이 앞으로는 현금을 내야 할 상황에 처한 것이다. 더불어 국내 음성통화료를 현금 대신 별 포인트로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도 오는 21일 이후 없애겠다고 공지했다.
또 스마트폰을 살 때 별 포인트로 100% 결제할 수 있었던 제도를 바꿔 3월부터는 별 포인트 결제 한도를 15%로 대폭 낮췄다. 과거에는 별 포인트가 20만점 있으면 사실상 스마트폰을 20만원 할인받을 수 있었지만, 3월부터는 할인액이 3만원으로 줄어든 셈이다.
별 포인트로 할인 받을 수 있는 제휴사도 올해 들어서만 다섯 곳이 줄었고, 할인 폭이 낮아진 제휴사도 두 곳이나 됐다. 결국 ‘별이 두 배’ 광고를 보고 지난해 KT에 가입한 소비자들의 피해가 불가피해졌다.
별은 KT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하거나 제휴 음식점·편의점 등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일종의 포인트다. 얼마전까지 KT는 TV 광고를 통해 자사가 별 포인트를 풍족히 제공해 고객이 더 많은 가치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