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는 한컴서포터즈 50만명 돌파를 기념해 새로운 방식의 회원 서비스 ‘H&Friends’를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H&Friends’란 한컴과 고객을 상징하는 ‘H’와 ‘Friends’를 결합한 것으로, 한컴과 고객의 관계를 신뢰와 공감을 바탕으로 하는 벗과 같은 관계로 재정립하는 회원 포털 서비스이다.
고객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직장인을 형상화한 ‘H&Friends’ 캐릭터 ‘히응이’와 ‘셀과장’ 등도 공개됐다. 친근한 이미지의 캐릭터를 활용해 스토리텔링 방식을 통해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사회공헌활동과 체험 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하여 성숙한 커뮤니티 문화 조성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박현수 한컴 비즈니스마케팅실장은 “‘H&Friends’를 통해 한컴은 고객들에게 양질의 컨텐츠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고객들은 쉽고 재미있게 즐기면서 자신들의 목소리를 한컴에 전달할 수 있어, 보다 효과적인 상호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