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냉장고 매출 급증 … 의자 등 제품 라인업 추가 예정
[종목돋보기] 캠핑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파세코가 수혜주로 부상하고 있다.
4일 파세코 관계자는 “올해 쌀냉장고 수주량이 6월 기준 약 9000대로 이미 지난해 전체 수주량(8000대)을 넘어섰고 하반기까지 고려하면 지난해 매출 대비 2배가량 신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파세코의 빌트인 쌀냉장고는 쌀의 수분 증발을 억제해 산화를 막아주는 제품이다. 특히 3단계 온도설정 기능이 탑재돼 장마철과 같이 습기가 많은 계절에 특히 신선하게 쌀을 보관할 수 있다. 파세코는 쌀 냉장고뿐만 아니라 올해 진철한 제습기 사업도 잘 이끌면서 고온다습한 날씨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국내 캠핑 시장의 성장도 파세코에 매출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 캠핑 시장은 지난 2008년 200억원 규모에서 지난해 4500억원 규모로 6년동안 2150%의 초고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에도 전년대비 33% 성장한 6000억원 규모의 시장이 기대된다.
파세코는 지난 4월 캠핑용 온·냉장고 2종과 캠핑용 의자를 출시, 캠핑용품 진용 강화에 나섰다. 파세코는 자체 필수품목을 선정해 엄격한 품질검증을 거친 제품을 출시, 저가 병행수입품이 난립한 캠핑용품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하반기에도 새로운 캠핑용품 라인업을 추가할 전망이다.
파세코 관계자는 “온·냉장고는 음식재료 관리와 보관을 위한 필수 캠핑용품”이라며 “여름 휴가철이 되면 제품 판매가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캠핑용 의자 출시로 캠핑용품 사업 범위가 확대됐다”며 “국내 캠핑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어 이에 따른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우리투자증권 김영옥 연구원은 “파세코는 석유스토브 주력 생산업체로서 이 회사의 완전연소식 심지 버너는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어 캠핑용품 관련 매출 성장 추세는 견조하게 유지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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