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 홍삼공장 증설로 홍삼 시장 본격 공략

입력 2014-06-11 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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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 전문회사 종근당건강이 홍삼공장을 증설하고 본격적인 홍삼사업 확대에 나섰다.

종근당건강은 11일 국내·외 홍삼 시장을 타깃으로 충남 당진공장 내에 홍삼 생산공장을 증설하고 준공식을 가졌다. 이번에 증설된 공장과 기존 생산능력을 합치면 단숨에 국내 상위권의 홍삼제품 생산능력을 갖추게 된다.

종근당건강의 홍삼공장 증설은 종근당건강과 이마트가 공동개발, 지난해 10월께 출시한 이마트 홍삼정이 계기가 됐다. 출시 이후 ‘반값홍삼’으로 알려지면서 일시적인 공급부족 현상을 빚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종근당건강은 수삼에 대한 이력관리을 비롯해 잔류농약검사 등 200여 가지의 품질검사를 실시해 재료에 대한 안정성을 높이고 있다. 또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GMP)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생산한 완제품도 매 생산 단위마다 3개 정부공인기관의 품질검사를 받는 등 품질관리에도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

김호곤 대표는 “이번 공장 증설을 계기로 아시아 지역까지 홍삼 시장을 확대해 2020년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 홍삼정은 기존 홍삼 제품에 비해 가격은 절반으로 낮추고 주성분인 진세노사이드 함량은 5.7mg/g 으로 높인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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