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와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은 대전시민대학 2014년도 여름학기 학습자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여름학기는 다음달 7일 개강해 8월 31일까지 8주간 진행되며, 기존 프로그램 이외에 140여개의 새로운 프로그램이 ㅁ련돼 있다.
최근에 국가에서 발표한 대한민국 신(新)직업군 문화여가사, 빅데이터전문가, 과학커뮤니케이터, 교육마술사에 도전하는 프로그램도 포함되며 숨가쁜 인생길을 살아온 50~60대를 위해 ‘사진 자서전 쓰기’ 과정도 개설했다.
방학을 맞이해 뮤지컬 댄스, 재즈 댄스, 도예와 미술의 만남 색다른 체험, 사고력 up! NIE 교실을 포함하는 어린이 창작 프로그램과 DNA 세포속으로, 내 별자리를 찾아서, 신나는 로봇 만들기 과정을 포함해 다양한 과학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개발을 돕기 위해 아이돌 몸짱이 되는 건강 다이어트, 청소년 인문고전 여행, 진로 및 자기주도 학습 과정이 마련돼 있다.
대전시민대학 여름학기 교육과정은 13개 아카데미, 4개 클래스, 1일 특강으로 구성돼 1200가지 강좌가 운영된다. 국경일을 제외하고는 주간은 물론 야간과 주말에도 강의가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대전시민대학 홈페이지(dcu.dile.or.kr)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접수폭주를 방지하고자 9일에는 음악, 유아, 건강 스포츠, 요리 프로그램부터 접수하며 그 외의 프로그램은 10일에 접수 가능하다. 오는 11일부터는 모든 과정을 접수할 수 있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시민은 대전시민대학 장암관 1층 교육서비스센터(042-712-9900)로 직접 방문하면 수강 신청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