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싸이가 신곡 ‘행오버(HANGOVER)’ 뮤직비디오를 공개하자 기존에 싸이 테마주들은 약세인 반면 새로운 테마주들이 상승세다.
9일 오전 10시8분 현재 TJ미디어는 전일대비 290원(11.51%) 상승한 2810원에 거래중이다. 하이트진로(3.79%)도 오름세다. 반면 디아이(-8.10%), 오로라(-6.45%), 와이지엔터테인먼트(-3.50%) 등 기존의 싸이 테마주들은 약세를 보이고 있다.
싸이의 신곡 ‘행오버’ 뮤직비디오에 소주와 노래방등 한국의 음주문화를 코믹하게 그려내자 관련주들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TJ미디어는 “노래가 나오면 최소한 3일 이내에 노래방 기계 음원이 나오긴 한다”며 “그러나 싸이 행오버는 저작권이 어떻게 해결될지 확인 해 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시장이 활성화 되지 않은 시장이라 이번 뮤직비디오를 통한 노래방 홍보에 따른 수혜 여부는 지켜봐야한다”고 덧붙였다.
싸이 ‘행오버’는 ‘숙취’라는 의미에 걸맞게 한국의 음주문화를 코믹하게 그려내 눈길을 끈다.
‘행오버’ 뮤비 속 싸이는 스눕독, 지드래곤,씨엘 등 초호화 까메오와 함께 소주잔 돌려 마시기, 폭탄주 제조, 러브샷 등 다양한 음주문화를 선보였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