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우체국 전산장애로 금융거래 중단…피해 소비자에 보상조치 방침

입력 2014-05-24 1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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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일 우체국 전산망에 장애가 발생해 한때 금융거래가 중단됐다. 우정사업본부는 피해 소비자에게 보상조치를 할 예정이다.

우정사업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경부터 우체국 내부 전산망에 장애가 발생했고, 오전 7시 24분 쯤 복구됐다.

우정사업본부 관계자는 “우체국금융 시스템을 관리하는 안전행정부 정부통합전산센터에서 보안취약점 제거작업을 수행한 후 오전 5시에 서비스를 재개했으나 문자 메시지 발송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인덱스에 에러가 발생했다”고 장애 원인을 밝혔다.

이번 장애로 약 2시간 24분 동안 금융거래 시 문자메시지 발송을 약정한 고객들의 모든 금융거래가 중지됐다.

우정사업본부는 이날 발생한 사고로 피해를 입은 소비자에 대해 사전에 가입해 놓은 전자금융거래배상책임보험을 통해 보상조치를 할 예정이다.

우정사업본부 관계자는 “주말 새벽이었기 때문인지 큰 피해는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면서 “앞으로 시스템 변경 및 보안 작업 후 장애가 발생할 시 백업파일을 활용, 작업 전 상황으로 돌아가 장애시간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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