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구글코리아, 중소기업 위한 '온라인 수출마케팅 세미나' 개최

한국무역협회는 22일 구글코리아와 공동으로 서울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온라인 수출마케팅 특별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 있는 250여명의 중소기업 임직원들이 참가했다.

구글과 무역협회는 전문가들이 바이어를 잘 발굴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전략 3가지를 소개했다.

이들은 △B2C 쇼핑몰을 활용한 상품의 B2B 수출가능성 실험 △구글의 ‘글로벌 마켓파인터’, ‘구글트렌드’ 등 검색엔진이 보유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특정상품에 대한 국가별 관심도 확인 및 시장 사이클 파악 △홈페이지 방문자 분석을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 등을 주요 온라인 마케팅 전략으로 꼽았다.

손태규 무역협회 e-Biz지원본부 본부장은 “급속도로 글로벌화하는 온라인 마케팅 환경을 이해하고 잘 활용한다면 중소업체에서도 효과적인 수출 마케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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