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글로벌모바일콘텐츠 어워드 수상

입력 2006-05-26 10:41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게임빌은 자사의 ‘물가에돌튕기기(Skipping Stone)’가 '제1회 글로벌 모바일콘텐츠 어워드(The Global Mobile Content Awards)'에서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과 SBS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문화관광부가 후원한 ‘글로벌 모바일콘텐츠 어워드’는 세계적인 이동통신사와 IT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는 국제 규모의 시상식이다.

스티브 발머 마이크로소프트 사장, 폴 제이콥스 퀠컴 사장을 비롯, 클라우스 클라인펠드 지멘스 사장, '김종훈' 루슨트테크놀로지 벨연구소 사장, '마팀 니센홀츠' 뉴욕타임즈 디지털 부문 총괄 등 전세계 글로벌 기업의 주요 CEO와 학계, 재계, 언론, 정부 등 주요인사 500여 명이 참석했다.

Pink Leaf(새로운 트렌드를 유도한 콘텐츠), Yellow Leaf(가장 재미있는 콘텐츠), Green Leaf(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 Aqua Leaf(가장 뛰어난 영상 및 음향을 보여준 콘텐츠), Blue Leaf(새로운 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서비스) 등 총 5개 분야로 나눠 시상이 되었는데, 게임빌의 ‘물가에돌튕기기’는 Yellow Leaf 부문에서 EA, Mforma, Digital Chocolate 등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수상했다. 특히 ‘물가에돌튕기기’는 게임 후보작 중 유일한 한국 후보로 올라 한국 게임의 자존심을 세웠다.

한편 Pink Leaf 부문에서는 이스라엘의 ‘블로그TV’(Tapuz People), Green Leaf 부문에서는 일본의 음악 콘텐츠 ‘이로 메로믹스’(DWANGO Co, Ltd.), Aqua Leaf 부문에서는 미국의 ‘Need for Speed Most Wanted’(Electronic Arts), Blue Leaf 부문에서서 모바일 싸이월드가 수상을 하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