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텟시스템즈는 SNS 어플리케이션 ‘인페이버’ 서비스 상용화에 들어갔다고 10일 밝혔다. ‘인페이버’는 고객 관리 기반(CRM)으로 한 SNS 앱으로 소비문화의 이용에 대한 경험과 정보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소비자 네트워크 서비스다. 국내 최초로 근거리 기반 위치 인식 기술인 비콘(beacon) 기술과 CRM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앱을 사용하면 소비자는 마트에서 바로 이용 가능한 할인 쿠폰이나 상품 진열 위치 등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송받을 수 있다. 유통업체 입장에서는 고객의 성향, 매장 도착·출발 시간, 체류시간 등을 체크할 수 있어 효과적인 마케팅 분석을 기대할 수 있다.
또 항공사 같은 서비스 업종에서는 탑승정보, 시간, 게이트 번호 등 실제 필요로 하는 정보도 받을 수 있다.
최용석 퀸텟시스템즈 상무는 “비콘 기반의 ‘인페이버’는 소비자와 브랜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기업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