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4 스펙 콘셉트 공개
갤럭시노트4 대한 새로운 스펙의 콘셉트가 공개됐다.
IT전문매체 갤럭시노트포미(galaxynote4me.com)는 최근 '특별한 모바일 경험을 위한 삼성 갤럭시노트4를 사라'는 제하의 글을 공개했다.
이 매체는 그간 갤럭시노트4의 루머 등에서 특히 주목할만한 스펙들을 모아 정리했다.
이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새로운 진보된 케이스 디자인을 원한다. 특히 플라스틱 디자인을 채택하기 위해 개발팀이 베트남 현지 공장 기술자들과 논의 한다고 전했다.
두번째 관심은 디스플레이 크기다. 해마다 0.2인치 씩 증가한 갤럭시노트 시리즈는 차기 준비작인 노트4에서 5.9인치의 대화면을 준비할 것으로 전망했다.
전면 좌우면 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핵심기술인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아몰레드 울트라 HD스크린은 3480X2160픽셀의 초고해상도로 제작됐으며 구부릴 수 있어 좌우 베젤 끝을 곡면으로 처리한다는 것이다.
빠른 CPU 성능도 중요한 스펙이다. 매체는 아이폰5S가 이미 64비티 프로세서로 출시된 바 있어 이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크다고 전망했다. 특히 64비트 채용으로 비약적인 성능향상의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봤다.
모든이가 고화질 영상과 사진을 찍는 것을 사랑한다고 전하며 강력한 카메라 성능의 16메가 픽셀을 선보일 것이라고도 했다.
이 밖에도 손글씨 인식률의 성능 향상, 이미 갤럭시S5에서 실현된 방수 방진 기능 등을 소개하며 갤럭시노트4 기대라는 유저들의 기대감을 키웠다.
한편 갤럭시노트4 스펙 콘셉트 공개를 접한 네티즌들은 "갤럭시노트4 스펙 콘셉트 공개, 정말 짱이다" "갤럭시노트4 스펙 콘셉트 공개, 아이폰6하고 대적할 만하다" "갤럭시노트4 스펙 콘셉트 공개, 삼성 일 한번 저지를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