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고객 관점에서 은행의 상품·서비스·제도·프로세스를 점검하고자‘제1기 KB호민관(고객패널)’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KB호민관(고객패널)은 고대 로마 공화정 시대에 평민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선출한 관직이었던 ‘호민관’에서 유래한 명칭이다.
KB국민은행은 고객의 다양한 의견수렴 채널을 구축하고 고객이 개선안 도출 및 개선활동 과정 전반에 참여해 고객 경영참여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같은 제도를 도입하게 됐다.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30일까지 2주간 실시하며 1차 서류심사 및 2차 인터뷰를 통해 10명 내외의 고객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KB국민은행에 관심을 갖고 애정 어린 충고를 해주실 고객님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