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업체 VSP와 연계…티타늄 테ㆍ전용 이어폰 등 디자인 강화
구글의 증강현실 기기인 구글글라스가 안경과 선글라스로 변모할 수 있게 됐다.
구글은 안과 전문 보험업체 VSP와 연계해 사용자들이 도수 있는 안경 렌즈를 구글글라스에 넣도록 했다고 28일(현지시간) AFP통신이 보도했다.
VSP와의 계약에 따라 안경 렌즈를 선택한 사용자들은 일부 비용을 보험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사용자들은 구글글라스를 주문할 때 선글라스 렌즈와 티타늄 테 등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른 추가 비용은 225달러로 본체 가격인 1500달러에 더하면 새 구글글라스 비용은 1725달러(약 186만원)가 든다.
티타늄 테는 네 개의 디자인을 제공한다.
구글은 또 5가지 색상 선택이 가능한 구글글라스 전용 이어폰과 탈착이 가능한 셰이드 2종류도 내놓는 등 디자인을 강화했다.
론 엔덜레 엔덜레그룹 애널리스트는 “새 버전의 구글글라스는 이전보다 덜 엽기적이어서 더욱 많은 사용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다”며 “특히 안경을 끼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고 말했다.
구글은 현재 일부 개발자와 IT기술에 열광적인 소수 사용자들에게 구글글라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반 대중을 상대로는 올 하반기에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구글글라스는 와이파이나 모바일기기 테더링을 통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으며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구글 플러스(+)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다고 통신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