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는 16일까지 지역별로 디지털HD방송가입자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홈 포털, TV청구서 등 신규 기능, △음성 검색, USB미디어 플레이어 기능, 원격 TV잠금 기능 등 스마트 서비스 기능, △혼합 결재, 쿠폰 충전시 보너스 비율 상향 조정 등 VOD 관련 기능 개선, △사용자 계정 정보 변경 기능, 리모콘 통합 전원 기능 등이 추가 됐다.
특히 홈 포털이라는 신규 기능을 추가가 눈에 띈다. 홈 포털은 실시간 인기채널들과 가장 많이 본 유·무료 VOD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현재 인기 있는 콘텐츠를 한 눈에 보여줘 시청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게 도와준다.
기존의 문자검색 서비스 외에 음성검색도 지원한다. 동시에 스마트폰에 다운받은 앱을 통해 원격으로 TV를 잠글 수 있는 ‘원격TV 잠금’서비스도 도입한다.
티브로드 이상윤 대표이사는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UI·사용자 환경(UX)은 티브로드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차별화된 나만의 맞춤TV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면서 “올해 티브로드는 320메가 초고속인터넷의 서비스 지역 확대, UHD방송의 상용화 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는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