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희재 수컷닷컴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의 애국우파 남성 커뮤니티 수컷닷컴이 이미지 무단 도용 논란에 휩싸였다.
웹툰 '2차원개그'의 작가 마인드C는 26일 "현재 수컷닷컴이 검색어 1위네요. 제 강남언니 카톡 이모티콘 무단 사용 관련 네티즌들의 오해를 방지하고자 관련 뉴스를 트윗했습니다. 저는 수컷닷컴과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라고 글을 남겼다.
앞서 마인드C 작가는 지난 19일에도 "수컷닷컴 오픈 티저 영상에 쓰인 제 캐릭터 강남언니 카톡이모티콘 이미지는 제 허락 없이 무단 사용한 것입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마인드C 작가는 두 차례에 걸쳐 무단 사용 사실과 자신이 이 커뮤니티와 무관함을 밝혔다.
이에 변희재 대표는 같은날 트위터를 통해 "수컷닷컴의 강남언니 동영상은 회원이 제공한 것인데, 솔직히 데스크에서 그 캐릭터가 있는지도 몰라 제대로 거르지 못했다"라며 "바로 삭제 폐기했습니다"고 전했다. 해당 티저 영상은 현재 삭제됐다.
변 대표는 그동안 진중권 동양대 교수와 손석희 아나운서 등의 표절 문제를 지적해왔다. 최근에는 조국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의 표절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수컷닷컴 이미지 도용 논란에 네티즌들은 "변희재, 손석희 진중권 표절 문제 항상 지적했는데", "변희재, 어쩌다", "누군가 제공했다면 그 출처가 어딘지, 직접 만든 것인지 정확히 했어야 하는 거 아닌가", "몰랐다고 하네요"라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