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쇼핑]유통업계는 지금 ‘먹사(먹는 사진) 신드롬’

입력 2013-12-05 11: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TV, 영화, 광고 할 것 없이 ‘먹는 방송’의 줄임말인 ‘먹방’이 크게 유행하고 있다. 무엇인가를 아주 맛있게 먹는 모습의 연예인을 ‘먹방 스타’라고 부르며 장면 하나하나가 대중 사이에서 꽤 오랫동안 회자되기도 한다. 본래 먹는 모습은 보는 사람을 즐겁게 하고 본능적으로 만족감을 주게 마련. 이에 유통업계가 먹는 모습을 주제로 사진 응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먹는 사진’(먹사)을 찍어 올리면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으니 관심을 가져보자.

▲KFC는 6일까지 페이스북을 통해 ‘징거더블다운맥스’를 먹는 사진 응모 이벤트 ‘먹사 배틀’을 실시한다. 사진제공 한국KFC

◇KFC 모델과 사진 배틀… 푸짐한 버거 한 입에= KFC는 6일까지 페이스북을 통해 ‘징거더블다운맥스’를 먹는 사진 응모 이벤트 ‘먹사 배틀’을 실시한다. 고객들이 응모한 사진은 이벤트 자체가 또 다른 홍보 효과를 내며 제품의 인기몰이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징거더블다운맥스’는 지난해 선보인 ‘징거더블다운’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버거빵 대신 치킨 필렛을 사용했다. 매콤한 징거 필렛 사이에 슬라이스 치즈와 베이컨, 치즈소스, 살사소스를 넣고 해시브라운도 더했다.

이벤트는 제품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징거더블다운맥스’ 광고 영상을 확인한 후 모델보다 더 멋지게 버거를 먹는 모습을 촬영해 응모하면 된다. 생생한 표정으로 먹는 모습을 보여주거나 창의적 발상으로 사진을 촬영해 응모하면 당첨될 확률이 높다. 1등에게는 현금 30만원(1명), 2등 KFC 전용 해피머니상품권 5만원(10명), 참여상 50명에게는 ‘징거더블다운맥스’ 1개가 제공된다.

KFC 마케팅 담당자는 “크고 푸짐한 버거의 특징을 잘 살릴 수 있도록 제품을 먹는 사진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재미있는 발상으로 이벤트에 응모하는 자체만으로도 즐거운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음료 ‘마셔라 그리고 찍어라’= 제품 출시를 기념한 사진 이벤트를 진행하는 곳도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하이트제로0.00’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8일까지 페이스북을 통해 ‘하이트제로0.00’ 제품 사진이나 마시는 사진을 올리면 이벤트에 자동 참여되며, 당첨 결과는 오는 10일 발표한다.

‘하이트제로0.00’은 술을 잘 마시지 못하는 사람도 즐길 수 있는 음료를 만들자는 생각에서 출시된 제품이다. 유럽산 아로마 호프와 첫 번째 맥아즙을 사용했고 알코올이 생성되는 발효 과정을 전혀 거치지 않은 무알코올 음료 제품이다. 출시 1주년을 앞두고 누적 판매량 700만 캔을 돌파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화르화르 ‘치킨과 함께 하는 사진 찰칵’= 고객들이 연말을 더욱 풍성하게 보낼 수 있도록 이벤트를 마련한 곳이 있다. 프랜차이즈 화덕치킨 체인점 화르화르는 오는 31일까지 ‘러브 크리스마스’ 이벤트의 일환으로 사진을 응모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화르화르 매장을 방문하거나 배달 주문을 통해 화덕치킨을 먹는 모습을 촬영한 후 블로그나 카페에 사진을 올리고 URL 주소나 캡처 화면을 이메일(hwarhwar@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추첨을 통해 50명을 대상으로 화르화르 모바일 3만원 외식상품권, 100명을 대상으로 1만원 외식상품권을 증정한다.

▲요거프레소는 겨울 신메뉴인 ‘오렌지 더블 모카 초코’와 ‘오렌지 캬라멜 모카 초코’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추첨을 통해 뮤지컬 고스트 관람권을 증정한다. 사진제공 요거프레소

◇가볍게 인증샷, 푸짐한 경품= 가벼운 인증샷으로 응모할 수 있는 사진 이벤트도 봇물을 이룬다. 요거프레소는 겨울 신메뉴인 ‘오렌지 더블 모카 초코’와 ‘오렌지 캬라멜 모카 초코’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메뉴를 마시고 인증샷과 소감을 요거프레소 공식 페이스북에 사진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뮤지컬 ‘고스트’ 관람권을 증정한다.

커피전문점 주커피 또한 신메뉴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3색(色) 도쿄’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제품을 먹고 인증샷을 찍은 후 매장 내 테이블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개인 SNS에 접속하고 촬영한 사진을 올리면 된다. 당첨자들에게는 200만원 상당의 일본 여행, 여행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서가앤쿡 강남CGV점은 코카콜라와 제휴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31일까지 산타클로스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어 문자메시지 또는 코카콜라 트위터에 응모하면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매일 2명에게 서가앤쿡 무료식사권이나 코카콜라 무릎 담요를 제공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