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신기시장은 인천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이다. SK텔레콤은 고객·사회와 함께 하는 ‘행복동행’의 일환으로, 지난 5월부터 인천 신기시장에 자사가 보유한 ICT 솔루션 및 마케팅 역량을 지원하고 있다.
신기시장 고객센터 1층에 마련되는 ICT 체험 공간에는 △교육용 스마트로봇 ‘알버트’·‘아띠’, △초소형 빔프로젝터 ‘스마트빔’, △소상공인을 위한 ICT 경영지원 솔루션 ‘마이샵’ 등이 마련되며, 이곳을 찾는 고객들은 무료로 ICT 서비스들을 체험해볼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 공간을 스마트로봇을 활용한 창의력 교육, 고객 대상 스마트 기기 활용 교육, 상인 대상 ‘마이샵’, ‘띡’ 등 ICT 솔루션 활용 교육 등을 정기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더불어 전통문화 체험과 함께 마이샵, 알버트 등 시장에 적용된 ICT 솔루션에 대해서도 소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향후 전통시장 활성화와 관련한 신규 솔루션이 출시될 경우 추가로 전시·체험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SK텔레콤 김정수 CSR실장은 “SK텔레콤은 인천 신기시장에 ICT 기술을 접목하고, 다양한 마케팅 역량을 지원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전통시장 혁신을 끌어내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이번 체험 공간을 비롯해, 앞으로 SK텔레콤 만이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ICT 솔루션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의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 5월부터 인천 신기시장에 각종 ICT 솔루션 및 고객 DB 마케팅을 적용해 고객 확대 및 차별화된 시장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