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 메뉴 4종 출시 이어 최근‘숙성김치찌개양념’ 선봬
CJ제일제당이 찌개양념 브랜드 ‘백설 다담’의 일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말 백설 다담 한식메뉴 4종을 앞세워 일본 나베(냄비요리)시장에 첫 진출한데 이어 최근 김치찌개의 레시피를 그대로 살린 ‘백설 다담 숙성김치찌개양념’<사진>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나베는 일반적으로 3~4인 가족 기준의 전골류 제품을 총칭하는 용어로, 일본 내 약 4000억원 규모의 시장이 형성돼 있다. 이 중 김치나베(김치찌개)가 30% 정도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순두부나베가 뒤를 잇고 있다.
CJ제일제당 측은 ‘K-푸드’ 열풍의 영향으로 일본에서 한국식 스타일의 김치찌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다양한 신제품을 계속 출시해 내년 매출 100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인 숙성김치찌개양념은 자연 숙성으로 3주간 발효시킨 김치와 달리 한 달간의 발효 고추소스를 사용해 만든 제품이다. 일본 내에서 이처럼 정통 한국 김치가 들어간 제품은 처음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일본 진출 초기 단계이지만 한국의 찌개 음식에 대한 현지 시장의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성장 가능성이 크다”며 “주요 유통채널 입점에 주력하며 내년에는 100억원대의 브랜드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백설 다담의 현재 CVS와 슈퍼마켓, 일부 대형마트 등 총 600여개 현지 점포에서 월 평균 1만개 이상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