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은 126억으로 전년 동기(196억) 대비 36.1% 하락했다고 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6350억원, 당기순이익은 23억을 기록해 전년대비 각각 2.0%, 64.3% 하락했다.
실적 하락에 대해 SK브로드밴드 측은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인한 가입자 확대에 따른 비용 등의 증가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SK브로드밴드는 3분기 가입자가 크게 증가했다. 초고속인터넷 사업에서 유무선 결합상품 활성화로 4만2000명의 순증 가입자를 확보하는 등 3분기 순증 시장 1위를 달성했다. 또한 IPTV 사업의 경우 강화된 결합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분기 순증 최대인 18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SK브로드밴드는 실적 개선을 위해 조만간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셋톱박스와 다양한 홈서비스 제공이 특징인 스마트 박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기업사업에서는 국내 최초로 기존 전용회선 대비 안정성과 확장성이 향상된 캐리어 이더넷 상품 출시와 빌딩 커버리지 확대 등을 통해 수주 경쟁력을 제고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향후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는 한편, 차별적인 서비스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기업사업의 성장을 지속할 방침이다.
이기욱 SK브로드밴드 경영지원부문장(CFO)은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함으로써 성장의 규모와 가입자 기반의 질을 더욱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컨버전스 시장에서 성장을 지속해 중장기 수익성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