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오전 발표된 명단에 따르면 이번 명단에는 23명의 선수들이 이름을 올렸고 신광훈(포항), 고명진(서울), 남태희(레퀴야) 등이 홍명보 감독 하에서 처음으로 포함됐다. 울산의 장신 공격수 김신욱은 약 4개월 여만에 다시금 대표팀으로 호출된 점 역시 눈에 띈다.
김신욱은 최근 대표팀 명단에서는 제외됐지만 울산이 K리그 클래식 선두를 달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어 대표팀으로 다시 불러들였다. 반면 최근 캐피탈원컵에 교체로 출장하며 오랜만에 실전 경기에 투입된 박주영은 이번 대표팀에서도 제외됐다. 고명진과 신광훈, 남태희 등도 최근 소속팀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점이 대표팀으로 호출된 이유다. 특히 AFC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좋은 활약을 펼친 고명진은 부상으로 대표팀에서 제외된 구자철을 대신해 시험대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대표팀에 포함된 23명의 선수들은 12일 경기도 파주NFC에 집결해 스위스와 러시아전에 대한 훈련에 돌입할 예정이다.
◆스위스, 러시아 평가전 국가대표팀 명단(23명)
골키퍼-정성룡(수원), 김승규(울산), 이범영(부산)
수비수-김진수(알비렉스), 윤석영(돈카스터), 김영권(광저우), 황석호(히로시마), 홍정호(아우크스부르크), 곽태휘(알 샤밥), 이용(울산), 신광훈(포항)
미드필더-손흥민(레버쿠젠), 지동원, 기성용(이상 선덜랜드), 고명진(서울), 한국영(쇼난), 박종우(부산), 이청용(볼턴), 남태희(레퀴야)
공격수-김보경(카디프), 윤일록(서울), 이근호(상주), 김신욱(울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