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3]삼성전자, 프리미엄 혁신 가전으로 유럽 공략

입력 2013-09-02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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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전 세계 대상으로 '푸드쇼케이스' 냉장고를 선보인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혁신 가전 제품을 6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되는 유럽 최대 가전박람회 IFA 2013을 통해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미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끈 새로운 카테고리의 냉장고 푸드쇼케이스 등을 중심으로 유럽에서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나간다는 각오다. 삼성전자 푸드쇼케이스는 냉장실을 인케이스(부피가 큰 식재료)와 쇼케이스(자주 먹는 음식물)로 나눠, 음식물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쉽게 찾을 수 있다. 특히 한 눈에 보이는 6개의 서랍을 가진 쇼케이스 냉장실은 엄마를 위한 ‘쿠킹 존’, 아빠와 가족 모두를 위한 ‘패밀리 존’, 아이를 위한 ‘키즈 존’으로 구성했다. 가족 구성원 별로 냉장고 안에 개별 공간을 가져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에코버블 드럼세탁기는 버블의 빠른 옷감 침투력을 이용해 코코아, 와인, 토마토 등 지우기 힘든 얼룩도 거뜬하게 지워 낼 만큼 뛰어난 세탁성능을 갖췄다. 유럽 최고 에너지 등급인 A+++ 등급을 획득한 고효율 디지털 인버터 모터도 채용했다.

삼성전자는 드럼 세탁기 이외에도 에너지 등급 A++ 고효율 건조기도 출시하면서 유럽 내 건조기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삼성 의류건조기는 최대 9kg의 의류를 한꺼번에 말릴 수 있다. 의류의 습도와 온도를 측정할 수 있는 센서도 채용해 에너지를 적절히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에코버블 드럼세탁기와 건조기는 도어와 조그 다이얼에 삼성 프리미엄 TV에 채용되는 투명한 크리스탈 글로스를 채용하고, 전면에 곡선을 두는 커브드 디자인을 적용해 세탁실을 아름답게 꾸밀 수 있도록 했다.

또 삼성전자는 청소기와 전자레인지 신제품도 공개한다. 모션싱크 청소기는 본체와 바퀴가 따로 움직이는 구조로 방향전환이 쉽고, 사용자가 이끄는 대로 부드럽게 이동한다. 특히 강력한 흡입력으로 빨아들인 먼지를 큰 먼지방과 14개 미세 먼지방에서 먼지와 공기를 분리시킨 후 깨끗한 공기만을 배출해 실내를 쾌적하게 만들어 준다.

유럽시장 5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전자레인지는 유럽인들의 식습관을 까다롭게 분석해 제품에 반영했다. 원적외선을 방출해 음식 내부까지 열이 깊숙이 침투하는 항균 세라믹을 조리실에 채용, 맛있고 건강한 조리를 할 수 있다.

이 제품에 채용된 슬림프라이 기능은 식재료 자체의 지방 성분만을 이용해 바삭하고 건강한 튀김 요리를 할 수 있다. 특히 요거트·빵반죽 발효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기존의 가공식품에서 벗어나 소비자가 쉽게 건강조리를 할 수 있게 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부사장은 “전통적인 가전 브랜드의 본거지인 유럽에서 혁신기능을 담은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소비자의 삶에 여유를 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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