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 임종룡 회장이 본격적인 현장과의 소통경영에 나섰다. 농협금융은 임종룡 회장이 7일 농협은행 가락시장지점과 가락공판장을 방문해 영업현황을 보고 받고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현장방문에서 임 회장은 인근 영업점(가락남지점) 직원들까지 함께 참여해 두시간 동안 이어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직원들은 일선의 고충과 건의사항을 자유롭게 개진했다.
임종룡 회장은 직원들에게 “금융환경이 어려워질수록 일선 영업점의 분발과 직원 개개인의 열정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일선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겠다”고 약속했다. 앞서 임 회장은 취임 직후부터 현장과 소통을 강조해 왔으며 실제로 지방 출장의 기회가 있을 때마다 해당 지역의 영업점을 방문해 왔다.
또 금융지주 내부의 소통에도 관심을 갖고 지주사 팀장급 직원과의 오찬에 이어 전 직원과의 조찬간담회를 가진 바 있다. 지난 7월 말부터는 바쁜 일정 중에도 부서별ㆍ팀별 대화의 시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임 회장은 연말까지 매월 2회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 영업환경을 파악하고 일선 직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조직의 일체감을 조성하는 한편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농협금융의 한 관계자는 “그동안 농협금융의 조직문화는 구성원간 유대감이 강하지만 보수적이고 폐쇄적인 단점이 일부 있었다”며“조직내 소통 활성화가 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조직문화 단점 극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