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닉스가 자사 제습기 브랜드 ‘위닉스뽀송’신제품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위닉스는 15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2013 위닉스 기자간담회를 열고 2013년형 ‘위닉스뽀송’ 신모델 43종의 새로운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국내시장에서 ‘위닉스뽀송’으로 1200억원 매출을 달성, 제습기분야 국내판매 1위 자리를 확고히 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작년 국내 제습기 시장 점유율 50%로 판매 1위(GfK 코리아 자료기준)를 기록한 위닉스는 신기술을 대거 적용한 2013년 신제품을 앞세워 올해도 판매 돌풍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2013년형 제습기 ‘위닉스뽀송’은 경쟁사와 차별화를 위한 다양한 신기술을 탑재했다. 위닉스가 독자 개발한 플라즈마웨이브 공기청정 기능은 유해공기를 정화하고 산소이온을 발생시켜 공기 중의 곰팡이균, 세균을 억제 시키는 효과가 있다.
또 국내 소리공학 분야에 권위자인 숭실대 소리공학연구소 배명진 교수팀과 산학연구를 통해 타사 제품 대비 낮은 소음을 실현했다. 특히 인체에 유해한 소음을 억제하는 ‘유해소음억제 기술’을 적용해 소음이 인체에 주는 스트레스를 최소화 했다.
40년 제습기 핵심기술 노하우로 탄생한 ‘위닉스뽀송’은 강력한 제습력으로 집안을 항상 뽀송하게 만들어주고 천식, 알레르기의 원인이 되는 집먼지 진드기 및 각종 세균이 좋아하는 높은 습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업계 최초로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 인증을 받기도 했다.
위닉스의 김두식 국내총괄영업이사는 “올해도 역시 제습기 시장은 두 배 성장을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한다”면서 "위닉스는 급속히 발전하는 국내 시장 장악력을 확실히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