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오프라인 연계 마케팅으로 고객몰이

입력 2013-05-15 10:1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온라인몰이 오프라인과 연계한 마케팅에 한창이다. PC나 모바일을 통하지 않고 오프라인 일상에서도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혜택을 줄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해 고객몰이에 나서고 있다.

G마켓은 ‘언제 어디서나 만나는 쇼핑의 기준’을 주제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선보인다. 다양한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유동 인구가 많은 시내 번화가 및 야구장, 프랜차이즈 매장 등에서 모바일 G마켓에 접속한 고객들에게 위치한 장소 및 시간에 따라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G마켓 팝업스토어도 선보인다. 14일 G마켓은 멀티플렉스 CGV와 제휴를 맺고 강남, 명동, 상암, 용산 등 수도권 주요 CGV 10개 지점에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지난 1월 CGV영화관에 첫 번째 팝업스토어를 열고 고객들에게 모바일쇼핑 할인쿠폰, 팝콘세트, 영화 예매권 등 100% 당첨 경품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팝업스토어는 G마켓 모델인 빅뱅 멤버와 함께 가상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빅뱅 맴버들의 움직임을 동영상으로 구현해 실제로 빅뱅과 함께 촬영한 듯한 사진을 연출 할 수 있다.

참여한 고객 모두에게 5000원 할인쿠폰과 함께 추첨을 통해 바로 사용 가능한 CGV 팝콘 무료교환권을 증정한다.

옥션에서는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으로 캠핑장 이용 및 캠핑용품을 무료로 지원해주는 ‘철 없는 캠핑 페스티벌’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월 열린 ‘제 1회 옥션 철 없는 캠핑’은 이벤트 기간 동안 100가족 모집에 총 5만 명이 지원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내달 1일부터 인천에 위치한 오토캠핑장에서 ‘제 2회 옥션 철 없는 캠핑’이벤트를 1박2일간 진행한다. 프로그램에서는 1회 때 보다 사은품 증정을 대폭 확대해 실시할 예정이다. 응모방법은 이달 19일까지 옥션 사이트를 통해 지원 가능하고 당첨자는 22일에 발표한다.

롯데닷컴은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와 제휴해 월 1, 2회씩 페이스북 뷰티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닷컴 뷰티넘버원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lottebeauty) 팬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뷰티클래스 진행 시 이벤트 공지에 댓글을 달면 무작위 추첨으로 참여자가 결정된다. 뷰티클래스는 각종 화장품 정보와 메이크업 노하우에 관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G마켓 마케팅실 김소정 상무는 “최근 온라인 유통업체들이 온라인의 한계를 넘어 오프라인을 통해서도 고객들과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며 “고객들과의 접점을 늘려 각종 혜택뿐만 아니라 즐거움까지 제공한다는 취지로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