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시장 판매 4개월 연속 5000대 밑돌아 국내 최하위 유지
르노삼성자동차는 4월 내수와 수출을 합해 총 1만871대의 완성차를 판매해 전년 동기 21.3% 실적이 감소했다고 2일 밝혔다.
내수판매는 4535대로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11.5% 줄었다. 주력모델인 SM5 판매(2457대)가 8.2% 줄어드는 등 전 모델에 거쳐 판매가 감소했다. 특히 내수 판매량이 4개월 연속 5000대를 밑돌며 국내 완성차업체 중 최하위를 유지했다.
수출은 6336대로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27.1% 급락했다. 같은 기간 SM3의 판매가 66.1% 하락한 1288대를 기록해 전체적인 수출 감소에 영향을 끼쳤다.
반면 QM5(4397대)의 수출이 꾸준한 가운데 SM5(651대)가 지난해보다 오히려 두 배 늘었다.
김상우 르노삼성 영업본부 네트워크 담당 이사는 “QM5 상품성 개선 모델의 내수판매가 3월에 비해 19.9% 늘었고, SM5 TCE 모델에 대한 젊은 고객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신모델에 대한 적극적인 프로모션으로 내수시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삼성은 하반기부터는 내수판매가 본격적으로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는 6월 중형 세단 SM5의 다운사이징 모델인 ‘SM5 TCE’에 기대를 걸고 있다.
SM5 TCE 모델은 중형급 차체에 1천600cc급 고성능 터보 엔진을 장착한 신모델로, 지난 서울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내달부터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