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그레이드에서 가장 주목을 끄는 ‘스마트 비디오’는 동영상 재생 중 사용자가 화면을 보고 있는지 여부에 따라 동영상 재생이 자동으로 일시 정지되거나 다시 재생된다. 동영상을 시청하다가 눈을 떼거나, 눈을 감으면 전면 카메라가 눈동자의 움직임을 인식해 동영상 재생을 일시 정지한다.
이번 밸류팩에는 ‘듀얼 카메라’, ‘레코딩 일시정지’, 업그레이드 버전의 ‘홈 버튼 LED’와 ‘Q리모트’ 등도 포함될 예정이다. 듀얼 카메라는 동영상 촬영 시 촬영자도 화면에 함께 담는 듀얼 레코딩 기능이 사진 촬영으로 확대된 기능이다. 피사체 뿐 아니라 촬영하는 사람까지도 하나의 화면에 동시에 담는 것이 가능하다. 레코딩 일시정지는 동영상 촬영 중 일시 정지한 후 연이어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이다.
스마트폰의 상태에 따라 LED 색상이 다양하게 바뀌는 홈 버튼 LED의 기능도 업그레이드된다. 자주 사용하는 연락처마다 색상을 지정할 수 있어 홈 버튼 LED의 색상만으로 걸려오는 전화, 부재중 전화, 미확인 문자, 이메일 등의 발신자가 누구인지 알 수 있도록 해준다.
주소록에서 남자친구의 홈 버튼 LED 색상을 핑크색으로 설정하면, 남자친구로부터 전화, 문자, 부재중 전화, 이메일 등이 오게 되면 홈 버튼에 핑크색 불빛이 반짝인다.
Q리모트에 새로 추가될 매직 리모트 패드는 노트북의 터치패드 혹은 마우스 패드와 유사해 LG 스마트TV를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문자 입력 키패드도 새로 탑재돼 LG 스마트TV로 문자 입력 시 매우 유용하다.
LG전자는 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최초로 메일, 메모, 카카오톡 등을 사용할 경우 문자 입력 기능에 컬러 이모티콘을 탑재할 계획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사후관리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드러냄과 동시에 경쟁사와 차별화된 사용자경험 제공을 통해 LG 스마트폰 브랜드를 한층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