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옵티머스 G프로’ 일본 상륙

입력 2013-04-04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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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주 日 최대 이통사 NTT 도코모 통해 판매 개시

▲LG전자 모델이 일본에 출시되는 '옵티머스 G 프로' 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 LG전자
LG전자가 풀HD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G 프로(Optimus G Pro L-04E)’를 이번 주부터 일본 최대 이동통신사 NTT도코모를 통해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월 국내 출시 후 첫 해외 출시다.

옵티머스 G 프로는 지난 2월21일 국내 시장서 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된 후 40일 만에 50만대 공급을 돌파하며 LG전자가 내놓은 휴대폰 중 가장 빠른 초기 판매 속도를 기록한 바 있다.

일본에 출시되는 옵티머스 G 프로는 5인치 대화면 풀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한국 출시 제품보다 0.5인치 작아진 크기다. 크기가 작아진 대신 인치당화소수(ppi)는 올라가 440ppi에 달한다. IPS의 저전력 특성으로 같은 크기의 AMOLED 디스플레이 대비 최대 50% 이상 소비전력이 낮으면서도, 밝기는 최대 두 배 가까이 높다.

1.7GHz 쿼드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600 프로세서,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운영체제를 탑재했고 1300만 화소 카메라, 3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제공한다.

LG전자만의 독창적 UX도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피사체와 촬영하는 사람이 한 화면에 담기는 ‘듀얼 리코딩(Dual recording)’, 360도에 가까운 이미지를 촬영해 자동으로 합성해주는 ‘VR 파노라마(Virtual Reality Panorama)’, 한 화면에 여러 개의 작업창을 열 수 있는 ‘Q슬라이드’등 유용한 UX를 대거 탑재했다.

특히 일본 전자지갑 표준 ‘펠리카(FeliCa)’, 지상파 DMB ‘원 세그(One Seg)’, 적외선 통신, 고화질 멀티미디어 방송(NOTTV) 등 일본 특화 기능도 지원한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옵티머스G 프로는 ‘화질의 LG’가 자부하는 풀HD IPS디스플레이 기술과 기존 제품들을 통해 인정 받은 차별화된 UX 기술이 총 결집된 제품” 이라며 “일본 출시를 시작으로 G 시리즈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확고히 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로 자리 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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