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라면 누구든지 날씬해 보이고 싶은 것은 당연하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13일(현지시간) 큰 가방을 메거나 하이힐을 신는 등 다이어트 필요없이 ‘날씬해 보이는’ 방법을 소개했다.
온라인 쇼핑몰 마리소타가 최근 영국 내 2000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약 3분의 2는 “살은 빼고 싶지만 다이어트 할 시간과 노력이 부족하다”고 답변했다.
이러한 여성들을 위해 신문은 작은 크기의 가방보다 큰 핸드백을 메고 스틸레토 힐을 신는 것을 추천했다.
큰 가방을 옆으로 메면 상대적으로 몸집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노릴 수 있다.
굽이 높은 신발은 키가 커 보이는 효과가 있는 동시에 다리가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신문은 전했다.
외출을 할 때 큰 선글라스를 착용하면 얼굴 크기를 작아 보이게 해 상대적으로 날씬한 느낌이 줄 수 있다.
데일리메일은 또 날씬해 보이는 방법으로 보정속옷을 추천했다.
보정속옷은 이미 10명 중 4명의 여성이 즐겨 쓰는 방법으로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아주 높다고 설명했다.
특히 데일리메일은 보정속옷을 입는 여성의 18%는 보정속옷의 몸매 보정 효과가 뛰어나 다이어트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고 응답한 것에 주목했다.
또한 검은색 옷과 배와 엉덩이를 가릴 수 있는 긴 상의는 상대적으로 체구를 작아 보이게 할 수 있어 이미 10명 중 8명이 넘는 여성이 이 방법을 즐겨 쓰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진한 화장으로 시선을 얼굴로 고정해 얼굴 밑으로 시선이 분산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데일리메일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