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신제품 11개 시리즈 50여 개 모델 선보여… OLED TV 18일부터 출하
LG전자가 더 강력해진 2013년형 시네마 3D 스마트TV를 국내에 출시한다. 지난달 2일 예약판매에 들어간 차세대 55인치 OLED TV는 오는 18일 부터 본격 출하할 예정이다.
LG전자는 14일 양재동 LG전자 서초R&D캠퍼스에서 ‘LG 시네마 3D 스마트TV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2013년형 TV 신제품 11개 시리즈 50여 개 모델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출시하는 LG 시네마 3D 스마트TV LA7400시리즈의 판매가는 55인치 360만원, 47인치 220만원, 42인치 185만원이다.
LG전자는 2013년형 시네마 3D 스마트TV를 앞세워 올해 평판 TV 판매를 지난해 대비 15%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올해 평판 TV 시장 성장률 보다 약 10%P 높은 숫자다.
올해 LG 시네마3D 스마트TV는 색상, 명암, 선명도 등을 영상에 맞게 최적으로 제어하는 ‘시네마 3D’ 화질 엔진을 탑재했다. 또 화면을 분할해 영상의 밝기를 조절하는 ‘로컬 디밍(Local Dimming)’ 기술이 미드엔드급까지 확대 적용된다. 이를 통해 미드엔드급에서도 한층 개선된 명암비를 느낄 수 있다.
GPU(그래픽처리장치) 성능도 개선해 지난해 제품 대비 처리속도가 8배 빨라졌다. 사용자는 보다 정확하고 부드러운 화면으로 스포츠 경기를 시청하거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소비전력까지 낮췄다. 55인치 기준으로 전력소모를 20% 이상 줄였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스마트TV 콘텐츠의 사용편의성도 극대화했다. 스마트TV 콘텐츠를 쉽게 검색 (Searching)하고, 여러 기기와 공유(Sharing)하며, 자신에게 맞는 컨텐츠를 추천(Recommendation)받고, 저장(Recording)도 할 수 있는 ‘S2R2 서비스’를 제공한다.
Q보이스 매직리모컨은 단순문자입력 방식의 한계를 뛰어넘었다. 일상적인 대화형 언어도 이해해 명령을 수행한다. 동작을 인식하는 ‘패턴 제스처’ 기능도 강화했다.‘매직하나로(Universal Control)’ 기능을 채택해 셋톱박스를 포함한 주변기기도 쉽게 제어할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선보인 ‘시네마스크린’ 디자인을 한층 더 계승, 발전시켜 올해 제품에 적용했다. 특히 유려한 곡선미가 돋보이는 스탠드 디자인은 화면이 떠 있는 듯한 시각적 효과로 주변 배경과 일체감을 제공한다. 좌우로 움직이는 ‘매직 스위블’ 스탠드는 시청자의 위치와 상관없이 최적의 TV 시청환경을 제공한다.
또 회사측은 18일 본격 출하할 예정인 55인치 OLED TV가 현재까지 총 100여대의 판매고를 올렸다고 밝혔다. LG전자는 3분기부터 55인치, 65인치 등 다양한 크기의 UHD TV도 출시, 고화질 TV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LG UHD TV는 대화면과 풀HD(1,920×1,080)보다 4배 높은 울트라HD(3,840×2,160) 해상도로 실물에 가까운 현장감을 제공한다. 또 눈이 편하고 안경이 가벼운 LG만의 시네마 3D 기술도 탑재했다.
권희원 LG전자 HE사업본부장(사장)은 “TV의 본질인 화질 기술 차별화로 ‘LG는 화질, 화질은 LG’의 이미지를 구축해 세계 TV시장을 선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홈엔터테인먼트(HE)사업본부장 권희원 사장, 한국마케팅본부장 최상규 부사장, 광고모델 소녀시대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