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착한 기변’ 효과…기기변경 고객 3배 증가

입력 2013-02-05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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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정지에 들어간 SK텔레콤의 기기변경 가입자가 3배가량 급증했다. SK텔레콤 측은 영업정지에 맞춰 실시한 ‘착한 기변’ 프로그램의 효과라고 보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달 1일부터 30일까지 기기변경 가입자는 일 평균 9900명이었지만,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4일까지 5일간 일 평균 2만9400명으로 급격히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5일 밝혔다.

SK텔레콤 측은 기기변경 가입자의 증가 이유에 대해 지난달 31일부터 시작한 장기고객 우대 프로그램 착한 기변 효과라고 분석했다.

현재 SK텔레콤 고객센터에는 하루 1만5000건의 착한 기변 문의가 들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당사 신규가입자 모집금지 기간에 맞춰 경쟁사가 보조금을 과다 지급하는 등 시장 과열 속에서도 기존 고객을 우대하는 착한 기변 정책이 성공하며, 기기변경 가입자가 증가하는 특수를 누리고 있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이달 중순 교체 단말 기종을 확대 하는 방안을 구상하는 등 해당 프로그램 확대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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