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1月판매 41만2000대…전년比 27.8%↑

입력 2013-02-01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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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수판매 작년대비 11.1%↑, 영업일수 증가가 주효

현대자동차는 지난 1월 한 달간 국내 5만211대, 해외 36만2509대 등 전세계시장에서 작년보다 27.8% 증가한 41만2720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국내판매는 설 연휴가 포함된 작년 1월보다 영업일수가 늘어난 기저효과가 컸다. 여기에 신형 싼타페와 2013 그랜저 등 신차효과에 힘입었다. 해외판매 역시 영업일수 증가에 따른 수출증가와 해외공장 호조로 인해 판매가 늘었다.

그러나 지난해 12월말 개별소비세 인하 정책의 종료와 내수시장 부진의 영향으로 전월에 비해서는 국내판매가 줄었다. 작년 8월 이후 5개월 만에 전월대비 마이너스로 돌아섰다.

현대차는 올해도 시장환경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신차 및 주력 차종을 중심으로 내수 판매 견인에 힘쓰는 한편, 수출 확대 노력도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내수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판매가 11.1% 늘어난 5만211대를 기록했다. 차종별로는 그랜저가 8027대를 판매해 11개월 만에 내수 판매 1위에 올랐다. 이어 쏘나타가 7031대를 팔렸으며, 이 중 하이브리드가 1053대를 차지했다.

이외에 아반떼 6086대, 엑센트 2077대, 에쿠스 1265대, 제네시스 1152대 등 전체 승용차 판매는 2만6891대로 작년보다 6.9% 감소한 실적을 올렸다.

반면 SUV는 작년 같은 달에 비해 3배 이상 판매가 증가한 싼타페 신차효과 덕분에 판매가 늘었다.

싼타페가 6563대 팔렸고, 여기에 투싼ix 2341대, 베라크루즈 355대를 더해 전체 SUV판매는 전년보다 64.5%가 증가한 9259대를 기록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작년 1월에 설연휴가 포함돼 상대적으로 영업일수가 늘어난 데 따른 기저효과로 판매가 늘었다”며 “여기에 싼타페가 신차 효과로 작년보다 5천대 가까이 더 팔린 것이 주요인”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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