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뉴스] ‘국민가요’ 국민게임 눌렀다

입력 2012-12-13 14: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삼성경제연구소, 올해 히트상품 1위는 ‘강남스타일’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올해 가장 히트한 상품으로 꼽혔다.

삼성경제연구소는 연구소의 인터넷 회원 1만9701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전문가 의견을 종합해 ‘2012년 10大 히트상품’을 13일 발표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세대를 막론하고 폭넓은 지지를 받아 올해의 히트상품 1위로 꼽혔으며 애니팡은 그 뒤를 이었다. 올해 7월 말 출시된 애니팡은 3개월 만에 2000만명이 내려받았다. 하루 이용자는 한때 900만 명에 육박했다. 히트상품 3위는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로 꼽혔다. 갤럭시S3는 출시 5개월 만에 3000만대, 갤럭시 노트2는 2개월 만에 50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차량용 블랙박스’는 네비게이션에 이어 운전자의 필수 제품이 됐다는 이유로 4위, ‘올림픽 스타’는 승패 이면의 휴먼스토리가 국민적 감동을 선사해 5위에 각각 자리매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