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K플래닛
지난 10월 순방문자 300만명을 기록한 바스켓은 최근 모바일 웹페이지와 바스켓 애플리케이션을 온라인과 연동한 편리한 모바일 쇼핑 환경을 구축했다.
바스켓은 상품평, 구매후기를 통한 감성분석 비교서비스, K-POP과 패션이 결합된 이벤트 ‘K-콜렉션’ 등을 통해 기존 가격비교사이트 들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바스켓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원하는 상품의 바코드, QR코드를 촬영하면 해당 상품의 온라인 가격정보, 후기, 판매 사이트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 또한 음성검색 기능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원하는 상품의 쇼핑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또한 바스켓이 제공하고 있는 오픈마켓, 종합쇼핑몰, 패션 소호 브랜드의 약 1억2000만 개의 상품정보를 연동해 카테고리별 검색, 소셜쇼핑상품 검색 등 고객 친화적으로 검색환경을 구성했다.
바스켓 앱은 이동통신사와 관계없이 T스토어,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김수일 SK플래닛 커머스사업단장은 “단순히 최저가 상품을 찾아주는 것 만으로는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모바일 쇼핑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없다”며 “SK플래닛은 앞으로 쇼핑검색 서비스 바스켓을 보는 쇼핑에서 직접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콘텐츠가 융합된 새로운 개념의 쇼핑검색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