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는 11일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고객 관점에서 고객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는지 평가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삼천리는 2010년 업계 최초로 SI(Service Identity)를 구축해 고객만족경영 실시해 왔다. 지난 2월에는 CCM을 도입하고 고객센터와 주요 부서가 참여하는 추진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사적인 고객만족 경영활동을 이어왔으며, 점자 및 모바일 고지제도 도입 등 요금 청구 방법의 다양화, 현장서비스에 대한 사전 SMS 알림 서비스를 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