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선호 1위는 '서울 N타워 스카이라운지 야경'
여자들은 어떤 연말 데이트를 원할까? 연말이면 사랑하는 연인과의 데이트코스를 준비하기 바쁘다. 데이트를 위한 사전 준비 정도가 사랑의 척도가 되기도 하기 때문이다. ‘연말에 데이트 가고 싶은 곳은 어디일까’ 하는 궁금증에 답이 될 만한 설문 조사 결과가 나왔다.
결혼정보회사 행복출발 더원(www.theone.co.kr)은 미혼남녀 925명(남성 453명, 여성 472명)을 대상으로 지난 12월 1일부터 12월 10일까지 총 10일 간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남성 53.6% 여성 74.8%가 ‘특별한 연말 데이트를 꿈꾼다’고 답했다고 밝혔다. 데이트의 환상은 여자들이 남자들보다 더 많이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고 싶은 연말 데이트는?’ 질문에는 남성의 33.8%가 ‘설원의 스키장’을 꼽았지만 여성은 10.2%로 선호도가 낮았다. 여성들이 답한 1위는 ‘서울 N 타워 스카이라운지 야경’으로 나와 남성과 여성이 선호하는 데이트코스가 차이가 있었다.
남성들이 꼽은 연말 데이트코스 2위에는 ‘예쁜 펜션 여행’이 30.5%를 비율을 차지했고 ‘명동, 인사동 등 길거리 데이트’ ‘서울N타워 스카이라운지 야경’ ‘인기가수의 콘서트 공연’ 등이 뒤를 이었다. 반면 여성들의 경우 1위 ‘서울N타워 스카이라운지 야경’에 이어 ‘인기가수 콘서트’ ‘명동, 인사동 등 길거리 데이트’ ‘설원의 스키장’ 순으로 선호도가 나왔다.
조사결과로 미루어 볼 때 남성들이 자신들이 좋아하는 데이트코스를 정한다면 여성들이 별로 반기지 않는 상황도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연애 초기에 여성의 마음을 얻고자하는 남성들일 경우 ‘여성들이 원하는 데이트코스’를 꼭 한번 체크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