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후륜구동 고급차를 대상으로 고급 스노체인을 무상으로 공급한다고 5일 밝혓다.
겨울 마케팅 가운데 하나로 추진하는 이번 마케팅 이벤트는 △고급 스노 체인 무상 지급 △겨울용품(스노 타이어와 스노 체인) 특별가 제공 등 2가지로 구성돼 있다.
대상 모델은 에쿠스와 제네시스 등 후륜구동 모델로 제한한다. 후륜구동 모델은 특히 미끄러운 겨울 빙판길에 취약하다. 전륜구동의 경우 앞바퀴에 엔진 무게가 실려 상대적으로 구동력이 높다. 반면 후륜구동의 경우 굴림바퀴가 빙판에서 헛돌 가능성이 크다.
이번 겨울 프로모션은 이같은 차량별 특성을 고려한 마케팅 이벤트다. 3일부터 12월말일까지 출고하는 에쿠스, 제네시스 고객이 대상이다.
현대차가 준비한 스노 체인은 노르웨이 ‘오토삭(AutoSock)社’에서 제작된 직물소재의 특수 스노 체인이다. 빙판이나 눈길 운전에서 타이어와 지면과의 마찰력을 키워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사용과 보관이 쉽다는 장점도 지녔다.
이와 함께 내년 1월 31일까지 에쿠스, 제네시스 구매고객 또는 현재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겨울용 타이어를 특별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 현대차 ‘블루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현대모비스의 ‘그레이트 엑스’ 스노 체인 및 오토삭 특수 스노우 체인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본격적인 겨울철이 다가오면서 빙판길 등 겨울철 도로주행을 염려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겨울철 맞춤형 서비스인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현대차 고객들의 겨울철 안전운전을 돕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설명) 에쿠스ㆍ제네시스 고객에 스노우 체인 무상 지급
현대자동차가 에쿠스, 제네시스 고객을 대상으로 겨울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윈터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윈터 프로모션’은 고객들의 겨울철 주행 안전성 향상을 위해 진행되는 동절기 특별 이벤트로서 ▲‘오토삭 스노우 체인’ 무상 지급 ▲겨울용품(스노우 타이어, 스노우 체인) 특별가 제공 등 2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