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오픈한 ‘키즈짱’ 모바일웹(m.kids.daum.net)은 동영상, 동요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활용해 아이들이 재미있게 즐기고,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 캐릭터인 뽀로로를 포함해 ‘파워레인저’, ‘구름빵’ 등 인기 캐릭터 동영상과 모바일 최초로 ‘방귀대장 뿡뿡이’, ‘한글이 야호’, ‘딩동댕 유치원’ 등 EBS 유아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유아에게 친숙하고 인기 있는 동요로 엄선해 자체 제작한 ‘키즈짱 동요’ 120여 편과 바른 인성을 길러 주는 내용의 ‘학습동요’ 45여 편, 막히는 차 안이나 심심하고 지루할때 아이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체조놀이’,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동화’, ‘공룡송’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이밖에 다음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영상이나 동요 외에도 ‘마법한글’, ‘팡스 잉글리쉬’ 등의 학습 콘텐츠를 통해 아이들이 즐겁게 한글과 영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음에 드는 콘텐츠는 ‘내앨범’에 담아 PC와 모바일에서 언제든지 바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한편 다음은 오는 20일까지 ‘키즈짱 모바일웹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즈짱 모바일웹 오픈에 대해 알리는 소개글을 작성해 블로그, 카페 등에 게시한 후 주소를 이벤트 페이지(kids.daum.net/event/m_kids_event)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키즈짱 문구세트를 증정한다.
다음 이준걸 에듀테인먼트기획팀장은 “이번 키즈짱 모바일웹 오픈을 통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아이들에게 풍성한 키즈짱 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아 뿐 아니라 부모에게도 함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