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인모비와 모바일 광고 비즈니스 제휴

입력 2012-11-28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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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이 인모비 코리아와 국내 모바일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SK플래닛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인모비가 보유하고 있는 ‘인모비 애드 스튜디오’를 자사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T애드’에 적용해 리치 미디어 모바일 광고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인모비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 역량과 모바일 광고 기술력을 활용, 국내 모바일 광고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게 된다.

KT 관계자는 “효율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혁신적인 모바일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며 “T애드의 경쟁력 강화 및 광고주 만족도 제고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SK플래닛의 다양한 모바일 자산이 해외시장으로 진출하고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하는데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인모비 애드 스튜디오 리치미디어 광고는 HTML5 플랫폼이다. 기존의 일반적인 띠 형태의 배너 광고와는 달리 사용자가 직접 참여해서 즐길 수 있는 진일보된 형태의 인터랙티브 광고를 손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다.

김수일 SK플래닛 커머스사업단장은 "글로벌 무대에서 검증된 앞선 기술 노하우와 폭넓은 경험을 갖고 있는 인모비와의 협력을 통해, 퍼블리셔 개발자와 광고주 모두에게 한층 더 고부가가치의 광고 솔루션을 제시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나아가, 개발자의 해외 진출 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이번 파트너십의 시너지가 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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