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자동차 푸조의 한국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는 프리미엄 해치백 모델인 208을 국내 시장에 전격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208은 푸조 '2'라인의 8세대 모델로 2006년 207을 출시한 후 약 6년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세대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해치백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 208의 선전이 기대된다. 경쟁 모델은 BMW 미니와 폭스바겐 골프 등이 꼽힌다.
208의 가장 큰 특징은 차량 구조 변화에 있다. 207에 비해 외부 사이즈는 줄었지만 내부 공간은 오히려 더 넓어졌다. 208은 전 세대에 비해 전면 6cm, 후면 1cm, 폭 2cm, 높이 1cm를 줄이면서도 뒷좌석 레그룸을 5cm나 넓혔다. 트렁크의 용량 역시 이전 세대에 비해 15L 늘어났다.
208은 차량 자체의 경량화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알루미늄 전면 범퍼를 탑재하고 하체 프레임 구조를 개선했으며, 차체의 80% 이상을 고강도 경량화 강판으로 제작했다. 초고강도 경량화 강판도 함께 사용, 경량화와 더불어 승객의 안전까지 고려했다. 1.4 e-HDi 엔진을 장착한 모델의 경우 동일한 파워의 엔진을 얹은 207보다 무려 110kg이나 무게를 줄였다.
또한 동급 최고의 경제성과 친환경성을 자랑한다. 1.6 e-HDi 모델은 18.8km/L(도심 17.1km/L·고속 21.3km/L)의 높은 연비를 보인다. 구연비로 환산할 경우 연비 23.4km/L에 달한다. 이는 2012년형 폭스바겐 골프(17.9km/L)보다 5.5km/L 가량 좋다.
208의 국내 판매 가격은 1.6 e-Hdi Feline(5 도어)가 2990만원, 1.6 e-Hdi Allure(3 도어)가 2850만원, 1.4 e-Hdi Allure(5 도어)가 2590만원이다. 이 세 개 트림은 국내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유럽 현지에서 판매하는 것 중 최상위 모델들로 구성했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젊은 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207의 후속 모델을 국내 시장에 출시하는 만큼 이번 208 출시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며, “국내 수입 자동차 시장에서도 푸조 208이 혁신을 일으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