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12/11/600/20121112145107_237494_500_333.jpg)
이번 협약으로 KTH는 푸딩얼굴인식 중국어 신규 버전을 개발하고, 네오위즈게임즈차이나는 해당 앱의 중국 시장 내에서의 마케팅을 담당해 중국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푸딩얼굴인식은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 속 얼굴을 분석해 닮은꼴 연예인을 찾아주는 엔터테인먼트 앱이다. 국내 뿐 아니라 한류열풍이 불고 있는 아시아 국가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해 7월 중국어 버전 출시 7개월 만에 중국 앱스토어 포토&비디오 분야 앱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KTH는 이번 제휴가 중국 현지에 맞는 신규 버전 개발과 함께 현지화된 마케팅을 진행함으로써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H 한동우 푸딩얼굴인식 PM은 “별도의 마케팅도 없이 푸딩얼굴인식은 중국 앱스토어 포토 분야 1위를 기록하는 등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본격적인 현지화 마케팅을 통해 푸딩얼굴인식이 중국에서도 국민 앱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