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오픈마켓 최초 렌터카 전문관 오픈

옥션이 전국 150개 지점을 가진 국내 유수 렌터카 업체인 AJ렌터카와의 제휴를 통해 오픈마켓 최초로 렌터카 전문관 ‘부르릉’을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옥션 ‘부르릉’은 AJ렌터카 회원과 동일하게 상시 30% 할인된 저렴한 비용으로 자동차를 렌트할 수 있는 전문관으로 예약금 전액을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아울러 차량 렌트시 결제 금액의 0.5%가 옥션 포인트로 적립돼 옥션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다.

‘부르릉’에서는 단기렌탈, 장기렌탈, 리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1개월 이내의 단기렌탈 시 원하는 차종과 지점을 선택해 온라인 예약 및 결제를 하면 바로 지정된 지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번 전문관 오픈으로 옥션은 온라인 렌탈서비스 시장 중에서도 규모가 상대적으로 큰 렌터카 시장에 진출하게 됐으며, AJ렌터카는 옥션의 2천만 회원을 대상으로 영업력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옥션은 이번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14일까지 진행되는 ‘가을여행! 옥션 렌터카가 쏜다’ 이벤트에서는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여행을 하고 싶은 사연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숙소와 렌터카를 제공한다. 평창 알펜시아, 하이원 리조트 이용권이 각 5명에게 증정되며, 인기 중형차 렌터카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10 Days 반값할인’도 실시한다. 내륙지역 렌터카 예약시에는 반값에 예약할 수 있으며, 제주 지역은 최대 75% 할인 받을 수 있다.

김아연 옥션 자동차팀 팀장은 “구입보다 빌려 쓰는 렌탈 문화가 불황과 맞물려 확산되면서 온라인을 통해 쉽게 예약 가능하고 차량 점검 및 정비 서비스까지 제공받을 수 있는 렌터카 서비스가 모객력이 높은 오픈마켓과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면서 “특히 기업-사업자 고객들의 알뜰 소비 경향이 높아지면서 오픈마켓을 통한 구매가 늘어나는 만큼 이번 제휴를 통해 서비스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