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사상 처음으로 3분기 누적 기준 매출 5조원을 돌파했다.
CJ제일제당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3분기 누적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8.8% 증가한 5조3859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3791억원, 2046억원으로 각각 1.4%, 12.9% 증가했다.
바이오와 제약 사업으로 이뤄진 생명공학 부문의 매출은 1조4421억원으로 11.3% 증가했다. 중국 심양 공장의 증설과 지속적인 생산성 증대로 판매량이 확대되고 있다는 게 CJ제일제당의 설명이다. 다만 정부의 약값 일괄인하 정책 영향과 사료용 아미노산인 라이신 판가가 하락해 이익이 0.6% 감소했다.
식품 부문에서는 프레시안, 햇반 등 주요 브랜드의 성장세에 힘입어 매출과 이익이 각각 6.2%, 15.8% 증가한 2조9916억원, 8192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추석 선물세트 매출이 20% 이상 증가해 성장세를 주도했다.
생물자원(사료) 부문은 해외 시장의 높은 성장이 눈에 띄었다. 해외 매출 성장세로 전체 매출(9552억원)이 13.9% 증가했다. 축산 계열화에 따른 수익성 증가와 고수익 축종의 판매가 확대되면서 이익 역시 29.9% 증가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작년 말 인수합병을 통해 자회사로 편입한 CJ대한통운을 포함한 실적도 공개했다. CJ제일제당은 CJ GLS와 함께 CJ대한통운의 지분을 각각 20%씩 보유하고 있다. 대한통운 실적을 포함하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50.7%, 30.4% 증가한 7조4549억원, 4873억원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대형 식품 브랜드 및 바이오 부문의 성장세에 힘입어 3분기 누적 매출이 5조원을 돌파했다”며 “4분기에는 바이오 부문의 큰 활약이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