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지난 3분기 마케팅 비용으로 4997억원을 쓰면서 61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 적자전환했다. 당기순이익은 384억원 순손실을 기록했다.
3분기 매출은 2조8362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9.1%, 직전 분기 대비 1.3% 성장했다. LTE 가입자가 직전 분기 대비 38.4% 증가하며 전체 가입자의 36%를 확보한 것이 주요했다는 분석이다.
이처럼 실적이 악화된 것은 마케팅 비용을 늘렸기 때문이다. 3분기 마케팅 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41.1%, 직전 분기 대비 2.7% 증가한 4997억원이었다.
LTE 가입자가 늘면서 ARPU(가입자당월평균매출)는 상승했다. 3분기 LG유플러스 무선서비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2.6%, 직전분기 대비 6.8% 성장한 1조 551억원을 기록했다.
반면 유선서비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1%, 직전분기 대비 1.5% 감소한 7483억원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요인은 전화수익 감소와 TPS 부문에서 합리적 가격대의 초고속인터넷 ‘19요금제’ 출시등 보조금 축소, 무사은품 영업을 진행했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3분기 설비투자는 LTE 전국망 구축완료로 전년동기 대비 23.4%, 전분기대비 9.1% 감소한 3987억원을 기록했다.
성기섭 LG유플러스 경영관리실 전무는 “지난 8월말 이사회 의결을 통해 전체 주식수의 약 15.2%인 자기주식 7800만주에 대한 이익소각을 결정하는 등 안정적인 매출성장을 바탕으로 한 이익개선을 통해 주주가치가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