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현 삼성전자 대표 “글로벌 5대 브랜드 달성하자”

입력 2012-11-01 0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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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창립 43주년 기념행사 개최

권오현 삼성전자 대표이사(부회장)은 “열망하는 브랜드(Aspirational Brand)로의 도약을 통해 글로벌 5대 브랜드 위상을 달성하자”고 당부했다.

삼성전자는 1일 서초사옥에서 권오현 대표이사 부회장, 주요 사업부장 등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43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 날 행사에서 권 부회장은 현실에 대한 냉정한 분석부터 화두로 던졌다.

그는 “세계 경제가 저성장 기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전자산업은 격변기를 맞이하는 등 이제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급격한 변화가 이미 시작됐다”며 “현재의 성과에 안주하고 미래 경쟁력을 갖추지 못한다면 한순간에 몰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미래 경쟁력을 갖추고 ‘비전 2020’을 달성하기 위한 3가지 사항을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오는 2020년까지 매출 4000억달러를 실현하고 IT 업계 압도적 1위, 브랜드가치 글로벌 톱5, 존경받는 기업 톱10 등을 장기 비전으로 삼은 바 있다.

그 첫 번째가 바로 글로벌 5대 브랜드 달성이다.

권 부회장은 “세계 모든 사람들이 삼성 브랜드를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경험하고 더 큰 꿈을 꿀 수 있게 하는 브랜드 지향점을 갖고, ‘Aspirational Brand’로 도약하고자 한다”고 했다.

또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브랜드에 대한 열망과 혁신을 내재화 하고 일상생활화 할 때 제품과 서비스 수준이 한 단계 더 격상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소프트 경쟁력과 미래 성장동력을 더욱 강화하자”고 주문했다.

권 부회장은 “세상을 바꾸는 혁신을 통해 전자산업 발전을 주도하는 ‘시장 창조자(Market Creator)’로 거듭나자”며 “이를 위해 소프트 경쟁력을 갖추고 차별화된 플랫폼과 에코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자”고 강조했다.

또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새로운 신규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오픈 이노베이션 등을 적극 추진해 미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자”고 당부했다.

권 부회장은 “창의적인 조직문화 확립과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자”고도 했다.

그는 “삼성전자는 인재들이 일하고 싶어하는 기업인 동시에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내고 공유하며 꿈을 실현하는 무대가 되어야 한다”며 “자율성을 바탕으로 스스로 의미를 부여하고 동기를 고취하는 워크스마트 문화를 조기에 정착하자”고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권 부회장은 “삼성전자는 전 세계인의 사랑과 존경을 받는 기업, 초일류 100년 기업으로 힘차게 달려가고 있다”며 “앞으로 쓰여질 세계 전자산업 역사에는 우리의 이야기가 점점 더 많이 담기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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